반응형

오늘도 추운날씨에 문을 나서는데 이사를 하고 있었습니다. 이사철이 왔다는 생각이 들었구요. 이러한 시기에는 견적 또한 올라가기 때문에 미리미리 정보를 알아두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소중한 이삿짐을 안전하고 좋은 비용에 이동해줄 수 있는 이삿짐센터 결정이 중요하기 때문에 관련해서 적고자 합니다. 

 

목차

     

    이삿짐센터 가격비교

     

    예전일이지만 우리 가족 이삿짐은 부모님께서 다 꾸리시고 이사를 했던 기억들이 많습니다. 물건도 많지 않거니와 인프라도 없었기 때문이겠죠. 하지만 지금은 정밀 기기들도 가정에 많이 보유하고 있고 고가의 물품 또는 상하면 안되는 것들도 많기 때문에 전문적인 이삿짐센터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러한 도움 뿐만 아니라 어떤 포장이사 업체가 좋은지 잘 선정하는 정보력 또한 필요하죠 :)

     

     

    주변에서 이삿짐센터를 추천하는 경우도 있고 지역 관련 커뮤니티에서도 글을 볼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제일 중요한 것은 본인의 발품이 있어야 합니다. 추천받은 업체들을 꾸려서 이중 최소 5개 이상은 견적을 요청하면 좋습니다. 어떤 이들은 10군데 이상을 조회해보면서 비교해본다고 하니 어느정도는 비용에서 합리적인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 커뮤니티에서 제가 보았던 글 중에 100만원 이상 차이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비교해보지 않을 수 없겠죠?

     

     

     

     

     

     

    그리고 하나 알아둘 사실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견적 외에도 이사를 아파트로 간다고 하면 대부분 사다리차를 이용하는데 이 비용도 고려해야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어느 정도 업체가가 형성된 면도 있어서 전체적인 견적의 차이는 달라지지 않겠지만 본인의 예산 견적에서 플러스 해야 해서 알고 있으면 좋습니다.

     

    만일 사다리차를 이용할 수 없는 초고층 아파트라던지 저층 집이라고 한다면 따로 엘리베이터 이용비를 부담하면 될 것 같아요. 

     

    그러나 꼭 비용이 다는 아닐겁니다. 

     

     

    포장이사 가격비교를 통해서 결정을 한다 하더라도 추가적으로 더 따져봐야할 요소들이 있는데 그 부분에 대해서 간략히 적고자 합니다. 

     

     

     

    포장이사 비용 관련 알아두면 좋은 팁

     

    견적 비교시, 너무 낮은 금액은 비전문가가 투입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이 부분도 확실한 경험 전문가로 구성된 팀인지 사전에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업체에서는 우수한 팀이라고 이야기 할 것이기 때문에 소비자가 판단하기 쉽지는 않습니다만 지역 커뮤니티에서 어느팀이 좋았다라는 이야기를 듣는다면 그 팀을 추천해달라는 이야기는 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삿짐센터 업체 선정시 정식 포장업체인지 확인이 필요하고 보험가입 여부도 체크해야 합니다. 간혹 대표업체이름을 갖고 하청업체가 진행하는 경우도 있어서 이에 대한 불만이 제기되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큰짐은 가격상승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이사시 필요한 물건이 아니라면 차라리 처리비용이 들더라도 재활용 혹은 스티커 발부를 통해 처리하는 것이 더 경제적입니다.

     

    사다리차의 이용시 이사나가는 곳과 이사가는 곳의 층에 따라 비용이 다를 수 있으니 이 부분도 체크해보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계약서 상에 초과되는 비용에 대해서 청구하지 않는다는 사실 문구가 있는지도 확인하면 좋습니다. 물론 저같은 경우는 짐을 싣다가 계약한 트럭 이상이 나와서 추가된 비용이 있긴 하지만 이런 경우는 현장에서 어쩔 수 없이 발생하였다 하더라도 처음에 상담시 꼭 짐체크를 정확히 해서 계약하는게 중요할 것입니다.

    그리고 관련하여 한가지 팁을 더 드려보겠습니다. 앞서 이야기 드렸듯이 이삿짐센터 트럭 선정 팁인데요.

     

    톤당 트럭 비용이 산정이 됩니다. 

     

    1톤  :  5~10만원 (보통 우리가 보는 파란차 정도의 용량으로 생각하며 됩니다. )

    2.5톤 : 15만원

    5톤 : 25~30만원 정도

     

    제가 이사하기 전에 견적받았던 기억을 기반으로 쓴 것이기 때문에 정확하진 않을 수 있습니다. 

    물론 비용은 지역차도 있고 시기에 따라서 다를 수 있습니다. 대략적인 가이드 금액으로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담당실장님과 넉넉한 용량으로 제시해달라고 하면 됩니다. 그리고 추가비용은 당연히 없어야 합니다. 왠만하면 경험치가 있어서 버릴 물건들을 정확히 알려주면 견적을 주기도 합니다. 

     

     

    마무리

     

    아무튼 편리하다하더라도 이런 저런 비용을 고려하다보면 쉽지 않습니다. 고민하다가 적당한 선에서 결정하자라고 할 수 있는데 나중에 후회하지 않기 위해서는 1~2시간 정도의 고민시간은 가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포장이사 가격비교와 관련 팁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