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예전에 해외여행을 갔을때 아고다를 통해 항공 및 숙소를 예약을 한 적이 있습니다. 여행계획이 시간에 따라 변동이 있게 마련인데 이를 수정하기 위해 고객센터에 연락한 적이 있습니다. 경험을 바탕으로 아고다 고객센터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목차

     

    아고다란

     

    아고다(agoda)는 많이 아시다시피 3만여개가 넘는 한국 숙소를 예약할 수도 있으며 할인 혜택도 받아볼 수 있는 편리한 사이트 입니다. 물론 세계 전반적으로 유명한 OTA (Online Tavel Agency) 사이트기도 하구요. 

     

    우리나라 사람들이 좋아하는 디자인 구성의 사이트는 아닙니다. 매우 심플하면서도 그냥 직관적인 메뉴 구성으로 되어 있는데요. 그러나 이는 모바일 버젼에서는 오히려 편리할 수 있습니다. 

     

     

     

     

     

     

    그것보다 중요한 것은 언제나 예약하기 전 최저가나 할인받아 결제할 수 있느냐 여부겠죠?

     

    선세계 여행객의 생생한 후기가 있기 때문에 인프라적으로는 많은 정보들을 체크해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전에 아고다를 이용해 일본여행알 간적이 있었는데 경비를 아껴가며 잘 여행을 했던 것 같습니다. 

     

    아고다 오늘의 할인모음 홈페이지 화면

     

     

     

     

     

     

    그래서 위 사진과 같이 오늘의 할인모음 같은 섹션을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요즘은 여행가기가 사실 좀 힘들어졌지만 그래도 국내 여행은 수요가 꽤 많습니다. 오히려 사람들은 자꾸 어딘가 여행을 가고 싶어하는 욕구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여행이란 것은 변수가 꽤 많기 때문에 일정 조정이라던지 일행 조정이 있는 경우가 잦습니다. 

     

    그런데 아고다가 글로벌 기업이다 보니까 고객센터에서 뭔가 필요한 부분을 충족시킬 수 있을까 어려워 하시는 분도 계십니다.  한국어로 서비스도 잘 진행이 되고 있기 때문에 전혀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아고다 고객센터 연락하는 방법

     

    고객센터 연락하는 방법은 전화, 이메일,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합니다. 사실 홈페이지에서 고객센터를 찾는 일이 쉽지가 않습니다. 왜냐하면 너무 쉽게 노출이 될 경우 직원들이 힘들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용하는 사람들의 입장에서는 불편한 것 또한 사실이에요. 

     

    어쨌든 아래에서는 3가지 방법으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적어드리니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1. 고객센터 전화번호

     

    전화번호 : 02-6022-2443, 070-7893-1234

     

    영어상담은 24시간 언제나 가능합니다. 이는 저도 전에 새벽 2시에도 통화가 가능했던 것으로 기억하거든요. 그러나 한국어 상담은 제한적입니다. 

     

     

     

     

     

     

    영어 : 24시간 상담가능

    한국어 : 평일, 주말 모두 오전 9시 ~ 22시 45분 

     

    2. 이메일 연락 방법

     

    고객센터 전화연결은 꽤나 힘든 작업 중에 하나입니다. 통화중 대기가 많기 때문이죠. 그러나 한국의 경우는 낮시간을 피해서 한다면 어느정도 여유는 있을 것입니다. 만일 전화연결이 잘 안된다고 하면 다음의 이메일로 연락을 취하시면 됩니다. 

     

    krservice@agoda.com 

     

     

    3. 홈페이지 이용

     

    홈페이지를 들어가면 대체적으로 자주하는 질문을 통해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의 공통사와 겪는 상황들이 비슷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잘 정리되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

     

    아고다 홈페이지 자주하는 질문 화면

     

     

     

     

     

     

     

    마치며

     

    고투게이트, 트래블제니오 같은 경우는 고객센터가 없다고 합니다. 다행히 아고다는 규모가 큰만큼 고객센터의 역할도 클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자연재해로 인해 예약을 취소해야하는 경우도 발생하며 이에 대한 환불금 관련해서 전화연락을 많이 할 수 있을거라 생각하는데 후기들을 살펴봤을 때, 대체적으로 잘 해결을 보는 것 같았습니다. 

     

    OTA (Online Tavel Agency) 원칙을 고수하는 곳도 있기 때문에 아고다가 아닌 경우라 할지라도 정책 부분을 잘 체크해서 이용해야 한다는 팁을 드리며 마무리 합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