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노화가 되면서 자연스레 찾아오는 것이 노안이기도 합니다. 노안이 있다가 좀더 눈이 노화가 된다면 백내장도 생길 수 있는데, 개인이 정확하게는 판단하기 어려운게 사실이라 증상과 함께 수술비용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목차

     

    백내장 증상

     

    노안은 단순히 초점거리가 달라짐을 느끼게 된다면 개인이 판단할 수가 있는데, 백내장 증상은 느낄 수는 있지만 정확한 진단은 의사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사람의 눈과 안경 사진

     

    다음과 같은 증상이 있다면 치료가 필요하고 진단 후 수술을 고려해봐야하는 점을 참조해주세요. 

     

    1. 가까운 물체를 보면 안보이는 것이 아니라 뿌옇게 안개낀 것처럼 보임. 

    2. 색깔 구분이 잘 안되는 경우가 있음

    3. 야간의 강한 빛을 볼 때 번짐 현상을 자주 느낌

     

    사실 백내장은 수정체가 어떤 원인에 의해 혼탁해지는 현상으로 빚어지는 현상입니다. 빠르게는 50대 초반에 발생하며 한번 발생하면 자연적으로 회복하기 어렵다는 점에 있습니다. 수정체 자체가 하얗거나 노랗게 혹은 심할 경우 갈색으로 변하는 경우 빛이 망막으로 전달이 안되어 시력 상실에 심각한 원인이 됩니다. 

     

     

     

    노안과 관련하여 지난글을 참조해주시면 좋습니다. 

     

    2021.12.01 - [건강 및 인체, 음식] - 노안수술 가격 정리와 주의할 점

     

    노안수술 가격 정리와 주의할 점

    노안은 어느 순간 찾아옵니다. 인체의 중요한 눈은 두말할 필요가 없죠. 특히나 요즘은 노안 백내장 수술을 많이들 한다고 하고 얼마전에는 제 어머님도 수술을 하신적이 있어요. 그래서 노안수

    postnowon.tistory.com

    다만 위의 글에서 백내장의 실손 보험 적용에 대해서 시기별로 달라지고 현재는 보험사들의 부담이 커지고 있어서 보장이 달라질 수도 있음을 참조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백내장이 생기는 원인

     

    백내장은 노화로 인해 어쩔 수 없이 생기는 현상이기도 합니다. 평소에 생활습관으로 인해 천천히 오느냐 늦게 오느냐의 차이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젊을 때도 얼마든지 생길 수 있습니다. 

     

    당뇨 및 고혈압, 아토피가 있는 경우도 염증과 기저질환의 영향으로 눈의 수정체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자외선 노출이 잦을 경우에도 수정체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 당뇨 고혈압 기저질환
    • 자외선 노출이 잦은 생활패턴
    • 스마트폰 기기 사용
    • 스트레스
    • 비만

    풍경을 바라보고 있는 눈 사진

     

    백내장 수술비용

     

    백내장 수술비용은 병원 지역과 의료장비 시스템에 따라 다르겠지만 300~800만원 정도 견적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실 비용 스펙트럼이 엄청 넓습니다. 최저와 최대가 800만원 차이를 보이는 곳도 있다고 합니다. 수술시 사용하는 인공수정체의 종류가 30가지가 훨씬 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또한 백내장의 경우 가입연도에 따라 실손 적용 비율이 달라지기도 해서  실제로 어느정도 커버가능한지 알아보시고 수술 여부를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백내장 수술 알아볼 때 주의할 점

     

    최근에 백내장이나 노안수술 문의가 많다보니 이를 악용하는 사례도 많다고 합니다. 중간에 수수료를 받는 명목으로 실손보험 여부를 확인하고 백내장이 아닌데도 수술을 진행하는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에 주의를 당부한다고 매체에서도 발표한 바가 있습니다. 

     

    또한 인공수정체의 경우 비급여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브로커 리베이트 비용까지 포함된 것이 수술비용으로 전가되기 때문에 비용의 안정적인 형성이 어렵다고 합니다. 

     

     

    따라서 노안의 증상과 백내장 증세가 의심이 된다면 여러군데 안과나 큰 병원 안과를 방문해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릡니다. 

     

     

    마무리

     

    의료기술의 발달로 백내장으로 인해 시력 상실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지는 않으나 자연적인 현상으로 그냥 방치할 경우는 계속 심각해지기 때문에 의사의 진료를 통해 치료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40대 이상부터는 백내장 유병률이 1.5배 이상 증가한다고 하니 1년에 한번쯤은 안과를 방문하여 체크하는게 좋다고 전문가들은 이야기 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